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미역으로 후리가케 만들었어요.

2022.03.22_재택치료 6일 차, 자가 키트로는 음성

재택치료 6일 차, 남편은 세 차례의 PCR 검사(확진자의 동거인은 3일 이내 PCR 검사를 받아야 한다) 끝에 음성이 나왔다. 남편의 음성 소식에 혹시나 하여 나도 검사를 해 보았다. 나도 음성이 나왔다. 결과가 음성이라 해서 돌아다닐 것도 아니고 집에서 마스크를 벗고 있을 것도 아니지만 그래도 기분이 꽤 좋았다.


남편은 서울시민대학 글쓰기 강의를 시작하는 날이다.  1  5주간 진행하는 강의인데 지난 학기에 이어 다시 하게  것이다. 면접과 온라인 시강까지 하며 서울시민대학 공채 1 강사로 발탁되어 어떤 강의보다 성심껏 준비를 한다. 비대면 강의임에도 서울시대학에 가서 안정된 시스템에서 시작하겠다고 했다.


그래서 나는 평소보다 이른 시간에 아침 상을 차렸다. 남편이 일하러 나갈 땐 가급적 식사를 차려주려 한다. 그래야 힘이 날 것이라는 아주 옛날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남편에겐 밥을 차려 주었지만 난 먹지 않았다. 확진 초기에 폭발하던 식욕은 이제 평상시로 돌아오고 있다는 증거다. 다행이다. 코로나에 확진되어 외식도 못하고 술도 못 마시는 나날이 계속되며 나는 매우 바른생활을 하고 있다. 이런 추세로 조금 더 긴 시간을 보내면 무척 건강해질 것 같다.


당연하지만 확진 이후 한 발짝도 대문 밖을 나가지 않았다. 그래도 살 만하다.


오후엔 <쌔비 테이블>에서 판매할 미역 샘플이 도착했다. 미역이 도착하자마자 테스트를 위해 국을 끓이고 튀김도 했다. 자른 미역이라 편리한데 맛도 좋았다.


<미역 후리가케>

올리브 오일에 잘게 자른 건미역을 튀기듯 볶는다

바삭하게 익은 미역 튀김을 밥 위에 얹어 먹는다. 끝

매거진의 이전글 한 끼 두 개의 밥상을 차리는 재택치료 4일 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