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부 Anbu May 13. 2019

풍선의 자리

얼굴을 감춘 아이


어느덧 따뜻함을 지나 미적지근해질 6월의 시작이었다.  

그런 온도의 내음을 맡으며 어떤지 머리가 지끈거렸다. 



늘 머리가 아플 때면 항상 이 곳 공원으로 온다. 

그곳에서 항상 내가 앉던 자리는 학원으로 가지 않은 이 시간에는 비어있었고 

나는 깊게 한숨을 돌리며 여전히 막연한 마음을 가다듬었다.


무엇을 하면 좋을지, 언젠가는 생기지 않을까 하는 마음을 담아

입학 후 그저 그렇게 하루하루를 보내왔지만 막연함은 늘 같았다.

무겁고 초조한, 하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알 수 없는.


그렇듯 푸르고 먼 하늘을 보며 생각에 잠길 때,

처음 보는 예쁜 풍선 더미들이 하늘에 보였다.

쫑긋한 귀를 붙인 탈을 쓴 얼굴을 마주했을 때, 그 아이는 나에게 

이 자리는 자신이 풍선을 파는 자리라고 말했다.


내가 왔던 자리였지만 이제는 내 자리마저 이렇게 잃어버리는 것일까? 하며

생각하며 자리를 비키길 망설일 때 얼굴을 가린 그 아이는 

자신의 주머니에서 풍선을 쥔 반대편 손으로 작은 종이 한 장을 나에게 건네주며 말했다.


"오늘 이 풍선들은 못 팔게 되었지만, 괜찮아. 하늘로 날려버리면 되거든. 

혹시 네가 관심이 있다면 적힌 시간에 이 장소로 와. 

분명 네가 좋아할 만한 특별한 장소로 떠날 수 있을 테니까."



떨떠름한 기분으로 나는 종이를 잡지 않으려고 했지만 

기어코 내 손에 꼭 여행 티켓을 쥐여주고는 그 아이는 천천히 내 앞을 지나쳐 멀리 사라졌다.


어디론가, 막연히 떠나보고 싶다고도 생각하면서 늘 마음 한구석으로는

내가 지금 해야 할 일들과 혼자서는 떠나기 어려울 것 같은 불안한 감정들이 있다.


'내가 정말 어딘가로 떠날 수 있을까?'


머릿 속은 조금 더 복잡해졌고 여전히 하늘은 맑게 빛났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브런치에 인사드립니다~


4월은 회사 일도 있고 많이 바빠서 연재하던 일러스트들도 많이 없었고

공모전을 준비하고 참여하고 그랬었어서 이제야 이렇게 그림들을 올릴 수 있게 되었네요.


[얼굴을 감춘 아이]는 그라폴리오에 <1회 일러스트 창작지원 공모전>에 참여한 그림이고 

아쉽게도 수상하지 못했어요.


그래도 이야기를 쓰고 그리고 준비하면서 저에 대해서도 많은 걸 돌아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남은 작품도 쭉 업로드하고 또 새로운 그림으로 찾아뵐게요! 감사합니다~



+ Instagram: @sayhelloanbu
+ Contact: sayhelloanbu@gmail.com

+ Patron [네이버 그라폴리오 후원하기]

[네이버 그라폴리오]  

작가의 이전글 빛나는 여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