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춘프카 May 06. 2021

읽기와 쓰기 사이

그런 책이 나왔으면 좋겠다

“사람들은 도전에 직면해서야 비로소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발견하게 된다.”


1. 그런 책이 나왔으면 좋겠다. 한 손에 잡히는 적당한 사이즈에 글씨체는 온도가 느껴졌으면 좋겠다. 내용은 어렵지 않고 술술 읽히되 그렇다고 너무 뻔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고개를 끄덕일 수 있고, 곳곳에 밑줄을 그을 수 있는 문장이 많았으면 좋겠다. 여백의 미를 살리되 적당한 사진이나 그림이 배치되면 좋겠다. 마지막 책장을 다 덮었을 때 근사한 질문이 등장한다면 더 좋겠다. "나는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될까?"


지금까지 그런 책을 두 권 만났다. 읽는 내내 가슴이 두근거렸다. 행운이었다. 곧 꿈꾸기 시작했다. '언젠가 나도 이런 책을 꼭 내겠다.'라고. 마흔 살 전까지 첫 책을 출판하겠다고 결심했다. 


올해는 더 크게 시동을 걸었다. 결심과 상상이 현실이 되는 그날을 고대하며, 매일 부딪쳐가고 있다. 덕분에 다양하고 색다른 경험들이 쏟아진다. 


2. 몇몇 출판사에서 피드백이 날아왔다. 어떤 곳은 침묵으로 거절 의사를 표하기도 했다. 모든 게 처음이라 낯설었다. 한편으론 신선했다. 다른 출간 작가님들의 경험담을 글로만 읽었지, 이토록 체감했던 적은 없었으니까. 다양한 곤란을 발견하는 요즘이지만, 조금은 들떠 있는 게 사실이다. 


솔직히 아직까지 딱 마음이 서는 곳은 없다. 그래도 준비하는 과정 속에 훨씬 선명해진 기분이다. 목차도 나름대로 구성하기 시작했고, 출간 의도나 타깃 독자층을 다시금 곱씹어보며 정돈할 수 있었다. 계속 시도하고 있으니까. 언젠가 나도 이런 제목으로 브런치에 발행하는 순간을 고대해본다.


첫 책을 출간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제 필명이 궁금하신가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