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춘프카 Jul 02. 2024

매일 읽고 쓰는 콘텐츠 생산자의 삶 4줄

1. 

2010년 처음 글을 쓰기 시작한 이후, 대부분 무명이었다. 

늦은 새벽까지 고심하며 쓴 글에 반응은 미온적이었고, 댓글 한 줄조차 발견할 수 없는. 

언제쯤이면 많은 분들과 소통할 수 있을까. 이왕이면 내가 쓴 글이 바쁜 일상을 잠깐 멈추고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으로 다가갈 수 있을까. 자주 그렇게 생각했다. 


2.

그럼에도 무명이니까 가능한 글을 썼다. 기사 한 줄, 읽다 마음이 동한 문장, 취재하는 과정에서 만난 사람들을 썼다. 내가 사랑하고 앞으로도 사랑할 가족에 대해서도 썼다. 

3. 

계속 쓰는 나날이 이어지면서 차츰 내 삶을 보다 깊은 의미로 재해석해 볼 수 있었다. 

그저 실패라고만 여겼던 일이 지금 나를 구성하는 중요한 요인이 됐다.

그 덕분일까. 실패가 덜 두렵다. 못난 글을 쓰는 게 하나도 안 쓴 날보다 낫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대단한 성공이나 수려한 문장을 뽐낼 순 없지만, 진심을 담아 꾹꾹 눌러썼다. 어쩌면 나와 똑 닮은 당신을 만나는 그날을 고대하면서. 


4. 

힘센 시간을 지났다. 무명작가로 13년이 지났다. 여전히 빈 페이지를 대면하는 일은 녹록지 않지만 예전처럼 외롭진 않다. 

각자 다른 삶을 살아오면서 겪은 일과 생각을 자유롭게 남겨주는 소중한 분들이 생겼으니까. 

매거진의 이전글 책을 계속 읽어야 하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