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결 May 04. 2016

롤러코스터

열다섯이 묻고 여든이 답하다

내 생각에도 그저 행복하기만 하면 지루하지 않을까 싶구나. 살아가는 데는 도전이 필요하지. 인생에는 그 나름대로 오르막길도 있고 내리막길도 있기 마련이란다. 계속 올라가기만 한다면 무슨 재미가 있겠니? 살아가면서 가끔은 꼭대기에 올라갔다 바닥에도 내려왔다 하면서 부딪침을 겪는 일도 중요하다는 생각이 드는구나. 특히 안 좋은 상황이 닥쳤을 때 스스로 어떻게든 이겨내는 것은 우리 인생 전반의 행복을 결정하는 아주 중요한 일이라고 할 수 있어.

오래전부터 간직해왔던 꿈이 하나 있었다. 도전하기에 앞서, 실패하지 않으려고 여기 저기서 꼼꼼히 정보를 모았고 나름대로 많은 준비를 했다. 그리고 마침내 그것에 도전하기로 했다. 준비하는 과정에서 몇몇 어려움들에 부딪히며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고 힘들어하기도 했다. 그래도 해야할 것들을 하나 둘 마치면서 뭔가 조금씩 완성되어 가는 것 같아 뿌듯함을 느끼기도 했다.


나는 내가 절대 실패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다. 그동안 열심히 준비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 생각했고 앞으로의 내 모습을 상상하며 달콤한 꿈을 꾸기도 했다.


하지만 너무 자만했던 걸까, 아니면 운이 나빴던 걸까. 예상치 못한 결과를 받아들이기가 너무 힘들었다. 그럴리가 없다며 몇 번을 다시 확인했지만 달라진 건 없었다. 며칠간을 우울해했고 현실을 인정하는 게 너무 힘들었다. 주변에서는 모두들 괜찮다며 나를 위로해줬지만 사실 난 하나도 안 괜찮았다.


한 달쯤 지났을까. 다시 돌이켜보니 어쩌면 내가 많이 부족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하게 됬다. 그냥 잠시동안 혼자만의 착각에 빠져있던 건 아닐까싶기도 했다. 마음을 굳게 먹고 한번 더 도전해보기로 했다! 해보지도 않고 후회하는 것 보다는 그래도 해보고 후회하는 게 더 낫다.


롤러코스터에 오르막과 내리막이 있듯이 우리 삶에도 오르막과 내리막이 있다. 계속 올라가기만 한다면 무슨 재미가 있을까? 끊임없이 계속 올라가기만 한다면 언제 찾아올지 모르는 내리막이 오히려 더 무섭게 느껴진다.


내리막길을 걷고 있는 지금, 다시 오르막길로 오르기 위해 더 열심히 달려볼 생각이다.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고 좌절하지 말고 우리 모두 오르막을 향해 다시 힘- !

작가의 이전글 봤던 영화를 다시 보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