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크립트 김작가 Aug 30. 2017

일상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

기본만 지키면 어렵지 않은 다이어트 수칙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특징이 이론에만 ‘빠삭’하다는 것이다. 누구나 알고 있지만 정작 실천은 어려운 다이어트. 내 몸을 사랑하기 위해 1%의 노력만 투자해보자. 누구나 알고 있지만 실천은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조금만 신경 쓰면 건강해지는 해독 팁을 공유한다. 



1. 하루 3잔 의 커피 대신 한잔은 녹차로 마신다.

직장인들은 월요일의 시작을 커피와 함께한다. 테이크아웃이든 커피믹스든, 카페인을 섭취하면서 주말동안 쉬었던 뇌를 깨우는 것이다. 이처럼 아침에 커피를 마시는 것이 습관화 된 사람들은 평균 3잔 이상의 커피를 지속적으로 마시게 된다. 디톡스를 위해 하루 한잔은 커피 대신 녹차를 마셔보자. 녹차의 풍부한 항산화 물질이 몸의 해독을 도와줄 것이다. 

2. 설탕을 줄인다.

우리는 설탕 과잉 상태에 놓여있다. 간식을 안먹는다고 안심하고 있는가? 우리가 무심코 고른 점심메뉴 제육볶음, 김치찌개에 우리가 상상할 수 없는 설탕이 들어가고 있다. 설탕의 과잉 섭취는 몸의 췌장 기능을 망가트려 만성 피로를 유발할 수 있다. 집에서만이라도 설탕 섭취를 줄여보자. 무심코 마시는 라떼, 오렌지 주스만 조심해도 몸이 한결 가벼워 질 것이다.

3. 각질제거 

우리의 피부는 수많은 먼지에 노출되어 있다. 특히 황사가 심한 봄철, 피부 질환을 호소하는 환자가 늘어나는 것도 공기가 악화됐기 때문이다.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각질제거를 하는 것이 좋다.  


4. 정기적인 운동

운동은 백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하지만 알고 있다. 운동은 내일부터라고 외칠 당신을! 숨 쉬는 것도 운동이라고 생각하는 당신을 위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생활 속 운동을 추천한다. 사무실까지 계단을 이용해서 걷는 것이다. 만약 이것도 귀찮다면 점심을 먹은 후 10분 동안만 걸어보자. 

5.사우나

선조들의 지혜는 실로 엄청나다. 예로부터 조선의 왕이었던 선조는 심한 피부병의 완치를 위해 온천을 자주 찾았다고 한다. 땀을 흘리는 것보다 좋은 디톡스는 없다. 사우나를 통해 잠자고 있는 세포를 깨워주자. 사우나 후 먹는 미역국이 당신의 스트레스를 날려줄 것이다. 



http://kdfnews.com/?p=28275


http://kdfnews.com/?p=28254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