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크립트 김작가 Sep 04. 2017

건조한 사무실, 수분 유지 방법은?

환절기에는 피부 관리에 유독 신경을 써야한다. 직장인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무실의 공기가 건조하기 때문에 피부가 예민해지기 때문이다. 미스트로 응급처치를 해보지만 사막처럼 갈라진 피부에 수분을 보충하기에는 역부족이다. 환절기 사무실에서 내 피부를 보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1. 물을 많이 마시자

물만 잘 마셔도 건강해질 수 있다. 전문가들은 하루 최소 8잔 이상의 물을 마시라고 권고한다. 벤티 크기의 텀블러를 사서 하루 최소 2번 이상의 물을 따라 마셔보자.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가장 쉬우면서도 효과적인 피부 관리 방법이다.


2. 가습기를 활용하자

건조한 사무실에서 가습기는 수분 보충을 위한 가장 좋은 아이템 중 하나다. 피부 수분 함유량이 떨어지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피부 노화도 촉진될 수 있다. 사무실에 미니 가습기를 구비한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3. 화분을 기르자

실내공기를 정화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식물을 기르는 것이다. 이때 숯이나 공기청정기를 함께 둔다면 더욱 좋다. 가장 흔하게 기를 수 있는 식물로는 고목나무, 틸란드시아, 산세베리아 등이 있다.



4. 멀티밤을 이용하자

메이크업을 마친 상태에서 수정 화장을 하기는 여간 까다로운 일이 아니다. 미스트를 통해 일시적으로 수분감을 보충할 수 있지만 공기 중에 수분이 날아가기 때문에 지속적인 효과는 미비하다. 이럴 때 유분감이 있는 멀티밤을 활용해보자. 유분감이 풍부해 수분을 오랫동안 유지해 줄 것이다.


http://kdfnews.com/?p=26467

http://kdfnews.com/?p=26844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