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멀더와 스컬리 Sep 01. 2021

최선의 삶

최선의 삶이란 게 있기는 할까 / 시/삼행시/사행시/자작시


최선의 삶이란 무엇일까

최선의 삶이란 게 있기는 한 걸까


최선의

선택을 하려 항상 노력했다

의심 없이 최선이라 믿었던 선택들은


삶을 '최선'으로 만들어 주었는가



출판사 이벤트로 <최선의 삶>이란 4행시를 지었다.

시를 지으며 많은 의문이 들었다


최선의 삶이란 무엇일까

최선의 삶이란 게 있기는 한 걸까


우리는 반드시 최선의 삶을 살아야 하는 걸까

우리는 반드시 최선의 선택을 해야 하는 걸까


항상 최선의 선택을 하려 노력했지만

나는 여전히 최선의 삶을 살고 있는지 알 수 없고

최선을 택하려 했던 마음은

항상 선택을 더 어렵게만 만들었다.


최선보다는 차선

이제 나는 때때로 차선의 선택을 하며

마음 살고 싶다.

 

최선을 택하지 못한 사람을 탓하지 않으며

누군가의 차선도 지지하며 살고 싶다.


때로는

차선도 누군가의 최선






매거진의 이전글 괜찮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