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멀더와 스컬리 Dec 19. 2022

레고 조약 X

남매일기/여덟살/딸/열두살/아들/일상

휴일을 맞이해 좋아하는 만화를 보고 있는 오빠.

오빠와 함께 레고를 하고 싶은 동생.


“오빠, 만화 2개만 보고 나랑 레고 하는 거야!”

“어엉“

“오빠, 만화 2개만 보고 나랑 레고 하는 거야!”

“으응”


시큰둥한 오빠의 대답이 미덥지 않았던 동생.


동생은 무거운 레고 상자를

두 박스나 번쩍 들어 옮기고선

다시 오빠에게로 와서 다짐을 받는다.


“오빠, 만화 2개만 보고 나랑 레고 하는 거야!

약속! “

(손가락 걸고 도장 꾸욱~)


만화를 더 보고 싶은 오빠는

동생 손에 이끌려 마지못해 손도장까지 찍었다.


“아~~~~ 이건 조약도 아니고,

강제로 체결했으니까 늑약이네. 늑약! “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레고 조약 X

레고 늑약 O


오빠의 넓은 마음으로

초딩들의 늑약은 성실히 이행되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괜찮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