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멀더와 스컬리 Jun 16. 2024

만약 당신이 20년 젊어진다면?

추억여행을 떠난 전역자의 하루

지금은 사라진

이기자부대를 추억하며


꼬불꼬불 산길을 지나

도착했다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 명월리


혹시나 부대의 비석이라도 남아있을까 기대했지만 

역시나 모두 사라졌다.


휴일이면 갔다던 교회도 없어


우리는

교회가 있던 언덕에 올라

공사가 한창인 부대자리만 잠시 지켜봤다.


......


남편의

그 시절 그 집은 아니지만


(내가 좋아하는 세 사람)

태양, 대성, 고경표가 다녀간 맛집에서 

짜장면 먹었고



아이들을 위한 선물을 사서 돌아왔다



돌아오는 길에 남편에게 물었다.


아내 : 여보,  만약 당신이 20년 젊어지는데 군대시절이라면 돌아갈 거예요?
남편 : 아니!!
아내 : 정말요?? 20년이나 젊어지는데요?
남편 : 20년 젊어져도 군대시절이면 그게
무슨 소용이에요.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대가 사라진 것에 슬퍼하고

또 그 흔적이라도 보고 싶은

그 마음은 무엇?



비석은 사라졌지만, 부대는 굿즈를 남기고
매거진의 이전글 추억을 만나러 갑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