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멀더와 스컬리 Jun 16. 2024

아내의 메타인지

부부/일기/일상

신혼 무렵

아니 그 후로 오랫동안


외출에서 돌아올 때면

남편은

나에게 말해주었다.


"오늘 당신이 제일 예뻤어요."


......


아이들이 하나둘 생기고

그런 순간은 자연스레 줄어들었고

가끔 내가 먼저 묻게 되었다.


"여보, 오늘은 누가 제일 예뻤어요?"


그럼 남편이 멋쩍은 듯 답했다.


"뭘 당연한 걸 물어요.

당신이 젤 예뻤죠."


......


어느덧 십오 년 차 부부 우리

잊고 있던 기억이

문득 떠올랐다.


외출에서 돌아 남편에게 했다.


아내 : 이제 오늘 누가 제일 예뻤냐고

물어보기 미안하네요. ㅎㅎ


남편 : (당신) 메타인지가 뛰어나네요! 










매거진의 이전글 만약 당신이 20년 젊어진다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