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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시류아 Aug 31. 2020

LG전자 스마트폰에도
기본 앱에 광고 올라온다고?

그렇게 LG는 하지 않겠지 하고 믿었건만.. 기본 앱에 광고가 들어갔다.


2020년 8월 31일 기준, LG전자 최신 보급형 스마트폰 LG Q92 5G 모델의 메모 / 음악 / 게임런처 / FM 라디오 등 기본 애플리케이션에 텍스트 / 이미지 / 동영상 형태의 맞춤형 콘텐츠 광고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합니다.


해당 앱을 실행하면 구글이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광고나 이용자 범용형 광고를 앱 화면 상단이나 중간 부분에 띄운다고 하며, LG전자 측은 이용자의 어떠한 개인 정보도 수집하지 않고, 셋업 단계에서 서비스 사용을 직접 동의해야 되고 각 앱의 설정에서 언제든지 서비스를 ON/OFF 할 수 있기 때문에 실사용에 불편을 초래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그렇게 광고가 추가되지 않을 것이라 믿었고 그렇게 바라왔건만.. LG전자 스마트폰의 기본 앱에서도 광고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어디의 누구의 생각인지 몰라도 여러모로 시장에 참 안 좋은 것만 퍼트리고 있다는 것 같다는 생각이 여러모로 많이 들고 있습니다.


일단, 이 가격에 가능한 스펙인가? 하고 생각이 많이 드는 가성비 좋은 최신 보급형 스마트폰에 적용되었고, 각 앱의 설정을 통해서 해당 서비스를 언제든지 ON/OFF 할 수 있을뿐더러(이 부분에 있어서는 어디 보다는 조금 더 낫네요 ㅎㅎ), 프리미엄 제품에도 동일하게 적용되는지에 대해서 확실하게 알 수 없기 때문에 하고 싶은 이야기는 많지만 말을 아낍니다.


다만, 이건 확실하게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적어도 이러한 서비스를 진행하기 앞서서 브랜드의 가치와 프리미엄이라는 단어가 가지고 있는 뜻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적어도 이 두 단어가 가지고 있는 뜻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다면 맞춤형 광고 같은 서비스를 모바일 단말기에서 쉽게 전개할 수 없습니다. 소비자는 비용을 지불한 만큼 대우를 받고 싶어 하며, 기본적으로 제공되어야 하는 항목에서 광고는 절대 소비자가 수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왜냐,



소비자는 돈을 지불하고 생활의 파트너를 구매하는 것이지
광고판을 사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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