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을 Jun 12. 2024

방황하는 바람에 맞은 민들레

바람과 민들레

어느 날 길을 걷다,

방황하는 바람을 보았다.


오른쪽으로 갔다 왼쪽으로 불고

다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불었다.


자신조차 자신의 길을 알지 못하는 듯했다.


그렇게 바람은 한참을 방황했다.


***


어느 날 길을 걷다,

바닥에 핀 민들레를 보았다.


민들레는 불어오는 바람에

오른쪽으로 꺾였다 왼쪽으로 꺾이고

다시 왼쪽에서 오른쪽으 꺾였다.


민들레는 바람에 부딪혀 한동안 이리저리 꺾였다.


***


어느새 사라진 바.

나는 다시 민들레를 보았다.


민들레는 올곧게 위로 뻗어 있었다.


오른쪽으로만 부는 바람을 만났다면

민들레는 오른쪽으로만,


왼쪽으로만 부는 바람을 만났다면

민들레는 왼쪽으로만 꺾였을 거다.


민들레는 사방으로 부는 바람을 만나

그 어느 쪽에도 치우치지 않고

위로 올곧게 뻗을 수 있었다.


방황쟁이는 몰랐을 거다.

자신의 바람이, 자신의 방황이

민들레 되레 올곧게 했을 줄은.


방황쟁이는 몰랐을 다.

자신의 방황이, 자신의 혼란이  

되레 자신의 마음을 올곧게 했을 줄은.

이전 19화 선을 넘어오지 말아 주세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