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작가와 Jun 01. 2020

평소 어떻게 건강관리를 하고 있나요?

JC         최대한 운전을 안 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해요. 그렇게 해야 조금이라도 더 걷게 되요. 이렇게 걸어도 하루에 만 보 이상 걷는 것이 쉽지 않아요. 그리고 앨러나 콜렌의 ‘10퍼센트 인간’을 읽은 뒤로 유산균을 챙겨 먹어요. 장에 살고 있는 미생물이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는 내용인데, 공감하는 내용이 많았거든요.


JY         비타민 가끔 먹는 것 말고는 건강관리를 딱히 안하고 있었어요. 그래서 이번에 헬스장을 다니려 합니다. 혼자 사니까 챙겨주는 사람도 없고, 몸이 상하고 있더라고요. 운동을 시작하면 지금보다 건강해지겠죠?


MS       저는 일주일에 1회~2회 축구를 주기적으로 하여 건강을 관리해요. 축구하면서 스트레스도 풀리기 때문에 정신적으로도 좋거든요. 그러나 최근 코로나19로 축구장이 모두 폐쇄되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새로 시작했어요. 풀업, 팔굽혀펴기 등 맨몸운동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EH        최근에 집 앞 천변을 빠른 걸음으로 걷기 시작했어요. 7km 정도 되는 거리를 빠른 걸음으로 걸으면 운동이 정말 잘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작년까지만 해도 건강 보조식품을 먹지 않았는데 올해부턴 챙기기 시작했어요. 비타민, 홍삼, 즙 종류 등을 아침마다 먹는 것 같아요.


~~~~~~~~~~~~~~~~~~~~~~~~~~~~~~~~~~~~~~~~~~~~~~

<<차이를 만들어내는 업무 기본기, '한 권으로 끝내는 OJT'>>

매거진의 이전글 회사가 갑자기 망하면 어떻게 할 건가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