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oreaSeJin 코리아세진 Nov 09. 2018

사관생도 4년 육군장교 5년...

2015년 12월 31일 @강원도 원주, 전역을 2개월 앞두고

10대 청소년 

어느새 

20대 청년기를 닫아가고 있다.


대한민국 육군사관학교 그리고 육군과 함께 해온 그 시간들이

즐거운 여행이었다고,

행복한 여행이었다고.

평생 잊지 못할,

어느 누구도 쉬이 겪지 못할 여정이었다고.


이렇게

가슴 벅차 오르는

9년을

기쁜 눈물 머금으며 추억하는 지금, 


나는 어쩌면

내가 자라온 이 길을

가끔..

아주 가끔

간절하게 그리워 할 것만 같다.


하지만 

머물지 말자.

앞으로 나아가자. 

"이제도 앞에도 한결 같아라"

이 정신만큼은 늘 기억하며

나아가자.


저기 외롭고 고독한 내가 

한 걸음씩 나아간다. 

매거진의 이전글 강희대제 12권 일독을 마치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