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elah Sep 17. 2016

Hibernation

겨울잠

2016년 2월.



이틀 동안 집에서 푹 쉬었다. 다가올 새 일을 하기 전 제대로 충전이라도 하듯 

한 발 자국도 나가는 것을 나는 꺼려했다.
 
사실 며칠 전 눈바람을 맞았다. 
자칫 공상에 빠지면 꽈당 넘어질 것이 뻔한 복잡한 인파 속에서 

방향을 잃지 않으랴 눈과 바람에 파르르 떠는 눈을 부릅뜨랴 힘쓰며 도심을 누볐었다. 
 
사람들과의 만남의 도착지까지 그리고 다시 집으로까지 
내 몸을 2월의 겨울에 혹사시켰을 수 도 있다.
 
그래서인지, 그 이후, 노곤해짐을 느껴 집에서 몸을 녹이기로 했다. 
이틀 동안 정말로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고 하면 거짓말이겠지만, 
끼니를 꼬박꼬박 챙겨 먹는 것과 조금의 독서와 조금의 글 쓰는 행위와 

 TV 프로그램이 주는 긴장감을 조금 많이 느끼는 것 이외에, 

그 어느 것에도 내 시선을 온전히 집중시키지 않았다. 
개인적으로 그 말은 아무것도 하지 않은 것과도 다름없다.
 
그러던 중 채워지지 않은 공간 속에서 난 몇 가지를 발견했다.
 
첫 번째. 내 생각이 고무줄처럼 늘어지고 있음을.
둘째. 아주 조금의 근육도 모습을 잃어가고 있음을.
셋째. 거울 속의 난 구름 아래의 그늘이 되고 있음을.
 
어쩌나!
 
더 이상 안 되겠다 싶어 오늘 문을 열기로 했다. 
중요한 것을 보고 자연이 만드는 소리를 듣고 

나에게 가치가 되는 것을 마음의 눈에 시선의 중심에 새기기로 했다. 
 
이틀의 겨울잠. 여기서 끝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Above Our Cold Heads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