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Entrepreneurship and Business
"애플은 혁신을 기반으로 하는 회사였습니다. 10년 전 제가 애플을 떠났을 때 애플은 다른 어떤 기업보다도 10년 앞서 있었습니다. 문제는 애플이 제자리에 머물렀다는 것이었습니다. 연구개발R&D에 누적액으로 수십억 달러를 투자했지만 성과가 나오지 않았고, 직원들은 이를 따라잡지 못했으며, 특히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와의 차별성이 약화되었습니다. 애플이 나아갈 길, 여전히 애플의 미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애플에는 훌륭한 인재들이 있고 애플에 대한 브랜드 충성도가 높습니다. 애플이 나갈 길은 해고와 폐업이 아니라 혁신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애플이 영광을 누렸던 방법이고, 다시 영광을 되찾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소량의 제품(a small number of products)을 제공한다
하이엔드 시장에 집중한다
시장 점유율market share이 아닌 수익profits에 우선순위를 둔다
사람들이 열광할 후광효과halo effect 창출에 집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