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디 청소기 찾아요
다이소가 이번에 생활가전 4종을 출시했어요.
무선 핸디 청소기, 판 고데기, 전동 바디 제모기, 접이식 헤어드라이기는 각각 5천 원에 팔고 있습니다.
솔직히 대단하죠.
저는 차 안에 먼지들을 제거할 만한 간단한 핸디 청소기를 마침 찾고 있어서 다이소몰로 바로 접속했는데요. 지금은 재입고 예정으로, 택배전용 상품으로 업로드된 상태입니다. 혹시 각 매장에 상품이 있는지 살펴봤는데, 일시품절 또는 미취급 상품이거나 가맹/유통점은 재고 확인이 어렵다고 하더라고요.
이외에도 5천 원짜리 커피 드리퍼가 있었는데, 전문가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로 1위를 차지해 충격을 안겨주었어요. 상황에 따라 조금씩 다르겠지만, 다이소 상품들의 퀄리티가 괜찮다는 증명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저도 보풀제거기를 5천 원 주고 사서 몇 년을 쓰는지 모르겠네요.
여기다 여러 상황이 맞물려 수혜를 봤어요. 고물가인 건 이제 기본으로 깔고 가고요. 알리익스프레스나, 테무 같은 중국의 플랫폼들이 가격은 더 저렴한데 퀄리티 면에서 인식이 워낙 안 좋잖아요. 동시에 다른 유통기업들이나 브랜드에서도 다이소와 유사한 수준으로 가격을 낮췄으나, 다이소 정도의 가성비 포지션을 대체할 수는 없었고요.
그러니까 지금 다이소가 '가성비'에서 독보적인 위치라는 거예요. 퀄리티도 나쁘지 않고, 가격은 뭐 환상입니다.
덕분에 다이소는 마케팅을 덜해도 돼요. 앞서 설명한 가전도 그렇지만, 건강기능식품 등도 조금씩 출시하고 있는데 어쨌건 뭘 해도 5천 원 아래니까 주목받을 수밖에 없거든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서 다이소는 단골 콘텐츠이고, 언론사, 뉴스레터, 콘텐츠 플랫폼들에서도 꼭 한 번씩 다루는 브랜드가 됐습니다.
다이소 청소기가 뜨니까 키워드를 노리는 블로그가 많다는 것도 재밌네요. 다이소 청소기가 아니면서 굳이 언급하는 거죠.
보통 제품이 훌륭한 게 제일 좋은 홍보라고도 하잖아요? 제품 출시만으로도 이곳저곳에서 콘텐츠가 쏟아지는 다이소도 비슷한 경쟁력이 있어 보입니다. 올해 매출 4조 원 돌파가 유력해 보이는데, 소비자로서 계속계속 기대하게 만드는 브랜드예요. 다음에 꼭 핸디 청소기 사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