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아 Oct 08. 2018

개발 공부 계획

파이썬 스타트

개발 언어를 배워보겠다고 결심 후에 책을 구매했습니다.

지난번 글에 적었다시피 제가 선택한 언어는 파이썬입니다.


네덜란드의 엔지니어 귀 로섬이라는 분이 1989년에 파이썬을 만들었다 하네요. 1989년은 제가 태어난 해이기도 합니다. 이것은 운명이라 생각해서 선택했습니다. 라기보다는 사실 주변에서도 파이썬을 추천해주기도 했고 이름도 귀엽고 강의자료도 많고 해서 선택했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파이썬 + 알고리즘 -> Html+CSS+Javaccript -> JAVA라는 순서로 단숨에 베우고 싶네요.

하지만 이제 막 발걸음을 떼기 시작했는데... 과연 저는 살면서 언어 3개는 배울 수 있을까요?

한국어밖에 할 줄 아는 게 없는데 말이죠...


아무튼 간에 파이썬을 배우기 위해 구입한 책은 총 3권입니다.

모두의 알고리즘 with 파이썬 / 모두의 파이썬 /Try! helloworld  파이썬


사실 모두 같은 출판사에서 나온 책이기도 하고, 모두의 파이썬 시리즈는 같은 저자가 지은 책이기도 합니다.


모두의 파이썬은 원래 있던 책인데, Try! helloworld가 좀 더 쉬워 보여서 먼저 저 책으로 입문하기 위해 구입했습니다. Try! hellowrold 파이썬을 보고 난 후 복습 개념으로 모두의 파이썬을 훑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코드 공부에 있어서 알고리즘을 빼먹을 수는 없죠. 파이썬 배우면서 알고리즘을 병행하고자 구입했습니다.


딱히 저 책들이 좋다고 홍보하기 위한 글은 아니지만, 모두의 파이썬 책은 https://programmers.co.kr/learn에서 무료로 동영상 강의도 들을 수 있습니다.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될듯하여 개인적인 판단으로 구매한 책입니다.


공부 주기는 아직 결정하지 못했지만, 우선 매일 15분씩이라도 투자해보는 것입니다.

사실 제가 다른 것도 하는 게 많아서 '매일'이 지켜질지 모르지만, 적어도 주 3회 정도는 공부를 해보려고 합니다.


아래는 제가 처음 파이썬으로 컴퓨터와 대화해본 첫 여정입니다.

어렸을 적에 테이블 코딩으로 밤새워가며 홈페이지를 만든 적이 있는데, 그 시절이 생각나는 밤이었습니다.


사실 파이썬 언어를 배우는 건 두렵지 않은데 알고리즘이 참 두렵습니다.

알고리즘 책을 훑어보니 수능시험 이후로는 쳐다보지 않았던 수리영역이 떠올랐습니다. 더군다나 저는 수포자였던 터라 첫 장 펼치자마자 참 뭐라 말할 수 없는 감정이 북받쳤습니다. 제가 왜 이걸 한다고 했을까요.


아무튼간에 개발 생태계는 참 재밌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기획자이자 디자이너인 저의 시선에서 써 내려가 보는 개발 이야기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작가의 이전글 [독후감] 끌리는 컨셉의 법칙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