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대문구점 Oct 02. 2023

서대문구점 050 북가좌동 스탠딩 하이볼바 <하이쿠모>

어서 오세요 서대문구 도쿄동입니다


서대문구점 050 하이쿠모

어서 오세요 서대문구 도쿄동입니다


기분 따라 익숙한 것보단 새로운 일을 해보고 싶은 날이 있지 않나요? 평범하게 자리에 앉아서 천천히 마시는 술집도 좋지만 90년대 일본 드라마에서 볼 수 있는 스탠딩 바가 서대문구에도 있다면? 우린 이런 새로운 모험을 포기할 수 없어요-!


721번 버스의 종점 앞 나만의 작은 도쿄, 구름 위를 걷는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빈티지 스탠딩 바 ‘하이쿠모’입니다.



북가좌동 골목 안 화려한 불빛을 내던 텐조. 그곳은 북가좌동에 사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먼 거리에서도 찾아올 만큼 서대문구의 맛집으로 자리 잡았는데요, 이번 기회에 텐조의 2호점인 ‘하이쿠모’가 생겼다고 해서 한번 즐겨보고 왔어요-!



하이쿠모의 시그니처 컬러인 노란색이 들어간 빈티지 소품들로 꾸며진 따뜻한 공간. 한국에서 흔하지 않은 스탠딩 바입니다. 가벼운 술 한 잔에 편하게 대화를 나누는 손님들, 이곳이 정말 한국이라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일본에 여행 온 기분이었어요.


‘고독한 미식가’의 한 장면, 소박한 안주와 하이볼 한 잔에 피로를 녹이던 주인공의 모습을 보면 나도 한 번쯤 화면 속 주인공처럼 하이볼을 즐겨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번 기회에 저만의 ‘고독한 미식가’를 찍어봤답니다.



새로운 공간에 온 만큼 새로운 하이볼을 마시고 싶은 마음에 ‘하이쿠모’의 특별한 레시피가 담긴 ‘말차 하이볼’과 '1인 사시미'를 골랐어요. 이곳만의 매력 포인트는 술을 주문하면 기분에 맞는 컵 받침을 고를 수 있어요.


여름의 청량한 맛이 느껴지는 말차 하이볼은 일본 사가현산 말차 리큐르로 맛을 냈습니다. 은은하게 입안에 퍼지는 말차향과 위스키의 묵직함, 상큼한 레몬의 조화가 인상 깊은 맛이었습니다.


1인 사시미는 당일 들어오는 횟감에 따라 메뉴가 바뀌니, 텐조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꼭 참고하시길 바라요! 술 한 모금을 마신 뒤 눈을 뜨면 이런 생각이 들 거예요. '아, 이곳이 바로.. 서대문구 도쿄동?'





.

.

.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증가로29길 40 1층

위치 │ 서부운수기점 근처

시간 │ 매일 17:00 - 01:00

00:00 라스트 오더


Instagram | @sedaemun.9

매거진의 이전글 서대문구점 049 홍제동 카페 <하이드 미 플리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