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성창 Jul 12. 2021

이 글들은 사실 저에게 쓰는 글입니다.

유무력의 법칙

이 곳의 글들은 제가 깨달은 바를 적은 것입니다.


제가 예전에 깨달았었는데 새삼 다시 깨달은 것을 쓰기도 하고,

처음으로 깨달았는데 제가 알고 있던 지식들과 논리적으로 맞을 때 쓰게 됩니다.


그런데 사실 이 글은 제가 저에게 쓰는 글입니다.

제가 기억하고 싶은 것들을 적은 것이기 때문입니다.


제가 이 글들을 썼지만 제가 이 글들의 내용을 실천하지 못할 수도 있음을 알고

실천하기를 원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이 글들의 내용은 인생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대부분 알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혹시 저와 비슷한 상황에 있는 분이 계신다면 도움이 될까하여 적어보고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살면서 잘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 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