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때가 있다.

by 서강



결과냐, 과정이냐



수많은 사람들이 성공한 이들의 화려한 결과만을 보면서 부러워한다. 그들의 빛나는 성취 앞에서 어떤 이는 부러워하고, 어떤 이는 시기하며, 또 어떤 이는 '나도 저렇게 될 수 있을까' 하고 막연한 동경만 품는다. 진정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은 그 결과 이면에 녹아있는 과정이 아닐까?



아침, 창가에 앉아 매일 필사를 하며 사색하는 시간을 가진다. 바쁘다는 핑계로 놓칠 뻔했던 풍경은 고개만 살짝 돌려도 펼쳐지는 언제나 나를 위해 준비된 완벽한 선물이다. 마치 인생의 진실도 이와 같아서, 잠시 하던 일을 멈추고 사색하는 시간을 가진다면 그 깊이를 들여다볼 수 있을 것이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생각하지 않는다는 사실이, 오히려 특별한 기회가 될 수 있다. 깊이 생각하는 극소수의 사람들만이 발견할 수 있는 진실이 있기 때문이다. 투자든, 인간관계든, 신앙이든 맹목적으로 받아들이기보다는 깊이 있게 성찰할 때, 우리는 실수와 후회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다.



칠흑 같은 어둠이 걷혀야 아침이 오고, 아침이 와야 해를 만날 수 있듯이, 인생의 모든 순간도 각자의 때가 있다. 성공이란 그저 하늘에서 뚝 떨어지는 선물이 아다. 마치 봄날 싹을 틔우며 만개하는 꽃처럼, 추운 겨울을 견딘 나무가 맺는 결실과도 같다.



매일 아침 필사와 낭독을 하며, 조금씩 성장하는 나를 발견한다. 세상을 보는 시선이 높아지고, 생각의 깊이가 더해간다. 이제는 성공한 이들을 바라보는 시선이 달라졌다. 그들의 성공 이면에 녹아있는 처절한 고독과 도전의 순간들이 그려진다.



자연이 인간에게 가르쳐 주듯, 세상의 모든 이치는 조화를 이룰 때 완전해진다. 결과에 이르는 과정에서 진정한 성장을 경험하고, 그 여정 속에서 자신만의 특별한 이야기를 써 내려갈 수 있다.



창밖으로 보이는 멋진 풍광처럼, 당신의 하루가 깊이 있는 생각과 아름다운 깨달음으로 가득하기를 바란다. 성공이라는 결과도 중요하지만, 그곳에 이르는 과정에서 발견하는 진실이 더욱 소중하니까,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피하고 싶은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