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EOK Oct 25. 2019

옷걸이




방문을 열면 바로 보이는 행거에는 많은 옷이 걸려있다. 다른 친구들에 비해서 옷이 많은 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좁은 고시텔 방을 가득 채운다. 행거에는 롱패딩부터 여름에 자주 던 원피스까지 계절과 상관없이 모든 옷이 상시 대기 중이다. 장롱이 있었다면 겨울잠을 자는 동물들처럼 , 뙤약볕을 걷다가 그늘에서 잠깐 쉬는 인간처럼 옷들도 잠시 쉴 수 있을텐데. 다 요즘 상태가 안좋다는 이유로 옷걸이에도 걸어주지 않는 주인 덕에 열심히 고생중인 내 옷들. 옷을 대충 쌓아둔 것은 내가 한 일인데 퇴근하고 방에 들어갈때마다 인상을 찌푸리고 한숨을 쉰다. 어느 날은 그 옷들중에 하나를 빼려고 하다가 나머지 옷들이 바닥으로 다 떨어졌다. 짜증을 내면서 침대에 누워 옷이 다 떨어지고 정리가 잘된 것처럼 보이는 행거를 봤다. "깔끔한데?" 생각하곤 옷을 다 주워 빨래통에 넣었다. 다시 침대에 엎드렸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너무 많은 것이 쌓인 것은 아닐까, 내가 쌓은 것은 아닐까, 옷무더기를 들 듯 이 우울을 들고 일어날 것도 내 몫이겠구나 생각하다 잠이들었다.



작가의 이전글 기나긴 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