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설레다 Feb 14. 2020

2020년 2월 14일

잡일의 순기능


헤드셋을 쓰고 종이를 꺼내고 연필을 굴리며 그리다 보면

세상이 눈으로 보이는 크기만큼 압축되어 존재하는 것처럼 느껴진다.

시야는 좁아지지만 굉장한 밀도를 가진 시간 속으로 빠져드는 것이다.

몰입의 즐거움.

이걸 알아버리고 나서부터 그림만 그리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잡다한 일들 모두 모른척하고 무책임한 인간이 되어볼까 싶다가도

'아휴, 아서라. 내가 그럴 인간이 아니지.' 하고 만다.


어쩌면 잡다한 일들 사이에 틈을 내어 그리는 즐거움이

오로지 그 일만 할 수 있을 때에 비해 더 강한 쾌감을 주는 건지도 모른다.


몰입은 즐겁고,

즐거운 일은 계속하고 싶다.

틈틈이 몰입하고,

오래 그리는 사람으로 남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2020년 2월 10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