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설레다 Mar 08. 2020

타인의 저녁

2020년 3월 8일



정성 담긴 저녁밥.

소란스럽지 않게 이어지는 대화.

불안한 마음을 달래주는 위로.

타인의 조촐한 저녁 식탁 사진과 짧은 이야기에 눈물 흘린다.

모니터 너머로 본 남의 저녁시간이 몹시도 부러워서.

나의 식탁은 언제부턴가 얼어붙었다.

서늘하고 건조해서 무엇이든 바스러질 것만 같다.

무엇을 차려먹고, 어떤 말을 해야 할지 잊어버렸다.

조잘조잘 이야기하던 나는 사라졌다.

대화는 피곤한 일이 되어버렸다.

어쩌다 이렇게 된 걸까.

생기를 잃었다.



무척 외롭다.

외로움은 내가 혼자 있든, 둘이 있든, 여럿이 모여있상관없이

손목을 낚아채 문 없는 방으로 나를 집어던진다.

그리고 나의 고양이, 오동이가 날 구하곤 했다.

작고 둥근 머리를 쓰다듬으며 울고 나면

문 없는 방에서 나올 수 있었다.

늘 그런 건 아니지만.

대부분은 그랬다.






매거진의 이전글 글은 짧게 사색은 제법 길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