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청춘 산책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늘의성은 Oct 15. 2015

우문현답

스물두 번째 걸음. I can answer your question.




묻는다.

왜 그렇게 어려운 길을 가냐고.


답한다.

나는 이것이 최고라고.


묻는다.

왜 그렇게 오래 걸리냐고.


답한다.

나는 이것이 최선이라고.


묻는다.

왜 그렇게 웃기만 하며 사냐고.


답한다.

나는 이것이 내가 살아가는 방식이라고.


묻는다.

왜 그렇게 꿈을 좇으며 사냐고.


답한다.

나는 이것이 내가 살아가는 이유라고.






청춘 says.


어른들만의 기준으로 판단해서 묻지 말아주세요.

어른들만의 답을 만들어 강요하지 말아주세요.

어른들만의 뜻과 어긋난다며 무작정 꾸짖지 말아주세요.


조금 다르다고, 조금 유별나다고, 조금 특이하다고

쏘아보는 그런 시선 거두어주세요.


청춘입니다.

꿈을 펼치고 싶은 청춘입니다.

최선을 다해서 살아가는 청춘입니다.


우리는 그런 청춘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로새기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