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청춘 산책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늘의성은 May 14. 2016

당신은 '참' 좋은 사람입니다.

서른 한 번째 걸음. 존재만으로 빛이 나는 사람.




얼마 전, 친구가 고민이 있다고 연락이 왔다.


"과연 내가 좋은 사람일까? 가치 있는 사람일까?"


힘 빠진 목소리로 친구는 자신이 좋은 사람인지 모르겠다고,

자존감도 자신감도 없어져 버린 지 오래라고 하였다.


난 내 친구에게 딱 한 마디를 전해주었다.







"네 주위에 좋은 사람이 한 명이라도 있어?"


"응. 있지!"


"그렇다면 너 역시 좋은 사람이야. 좋은 사람 곁에는 좋은 사람이 모이기 마련이거든."




꽃보다 아름다운 친구야,

넌 네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괜찮은 사람이야.

존재만으로도 빛이 나는 그런 사람.






청춘 Says.



우리 자신이 한 없이 작아지는 날.

그런 날에는 이런 생각이 든다.


'과연 나는 좋은 사람일까? 소중한 가치가 있는 사람일까?'


그런 날에는 기억하기로 하자.


우리의 곁에 좋은 사람들. 그 사람들에게 우리도 좋은 사람이라는 것.




여담)


청춘 산책 매거진도, 저라는 작가도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참' 좋은 짝꿍이고 싶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적정 속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