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뷰티 연금술사 Oct 13. 2020

달리기로 13킬로를 뺐다.

핑계로 미뤘던 체중감량 실행 보고!

올해 5월까지는 84 kg까지 살쪘었다.
(그때 사진이 요기에 띵띵한 사진이다)


사실
코로나 때문에...
경기가 안 좋아서...
운동할 시간이 없어서...
야근 때문에...

이런저런 핑계로 몸은 무너졌고,
그럴수록 일은 더 잘 안 풀렸고,
그럴수록 더 살은 쪄갔다.

하루는 전력질주를 하니까 1킬로를 이동하는데 무려 8분 45초나 걸렸다. 숨이 차 더 못 뛰겠더라.

다리도 아프고, 속도도 안나더라.

그러다 잠을 설칠 바엔 조금씩이라도 걷자라고 했다가, 가벼운 정도만 뛰다가, 어느새 매일 시간을 가지고 운동을 했다.

뭐 딴 거 없고 그냥 뛰었다.
6월에 80킬로가 되었다.

뛰니까 생각이 단순해졌다.
뛰니까 주변이 보이기 시작했다.
뛰니까 나도 모르게 목표가 생기더라.

조금만 더, 조금만 더...

새벽 3시에 운정 호수공원은 칠흑 같은 어둠이었고, 그 속에서 나는 홀로 뛰었다.

너무 아름다운 시간들을 만났다.
잊고 지내던 음악을 듣게 되고,
잊고 지내던 사람들이 떠올랐고,
어두워서 안 보이지만 내 발끝만 보며 뛰는 희열을 찾았다.

우리는 간혹
앞이 보이지 않는다고 겁먹거나 좌절할 때가 있다.
그럴 땐 굳이 억지로 먼 곳을 보려 하기보단
가까이 볼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도 방법이다.

7월이 되니까 75킬로가 되었다.
유독 비가 많이 내렸던 8월에도 폭우가 아닌 이상은 새벽 비 맞으며 뛰었고 73kg이 되었고, 9월엔 71kg이 되었다.



중도에  쉬고 싶고,

운동하러 나가기 전에 미적미적거리려는 맘이 들 때마다

거울을 봤다.

체중계에 올라갔다.


맘이 흐트러질 때는 지금의 나를 확인하고 체크하는 게 중요하다.

목표를 떠올리도록 현실을 파악하면 자극이 된다.


1킬로 뛰면 헐떡거리던 내가 이젠 한 번에 8킬로를 뛴다. 시간도 킬로당 6분 내외다.

벌써 13kg이 빠지고,
딱 창업하기 직전의 몸무게로 돌아왔다.


내가 초심을 가지고 출사표를 내던지던 그때로 돌아온 느낌이랄까.

새로운 각오!
새로운 몸가짐으로 다시 뛴다.

그리고 그렇게 지금은 좀 날씬해진 모습이다.
사업도, 내 몸도, 내 정신상태도...

군살을 빼고 나니 가벼워진다.
생각보다 빨라진다.
다시금 자신감이 붙는다.

지금 난 전력질주 중이다.
한 톨의 에너지도 남김없이 다 태울 때마다 만날 수 있는 순간의 맛을 알아버렸기 때문이다.



나는 요즘 밤마다 춘천을 뛰고 있다.

집이건, 회사건 내가 있는 곳이면 어디라도 정해진 시간에 신발끈을 동여맨다.

매거진의 이전글 거품 낀 만남은 힘들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