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꾸는 앵두 Oct 27. 2017

크루즈 승무원 다이어리

10월 26일 크리스토발, 파나마

기항지라기 보다는 잠시 육지에 발 디디는 파나마의 크리스토발. 파나마 시티에 가면 도시다운 면모를 볼 수 있겠지만, 1시간이 훌쩍 넘게 걸리고, 승무원들은 안전상의 이유로 터미널 근처 까지는 하선 허가가 났다. 지난 크루즈 베네수엘라와 비슷한 상황.

큰 슈퍼마켓에 가고. 지난 번에 아파서 못 먹었던 그릴 치킨과 파나마 맥주를 마시리라. 이것으로 충분하다. ㅎㅎ 윈다(또 윈다와ㅋ)와 레스토랑에 가서 그릴 치킨 한 마리와 파나마 맥주를 시켰다. 그릴 치킨은 정말 그 비주얼 만큼이나 맛이 있었다. 어떻게 이런 맛을 내지. 한국에 가면 꼭 만들어 봐야겠다. 내가 사랑하는 삼발소스를 챙겨온 윈다 덕에 매콤한 맛도 함께 느낄 수 있었다. 다음에 인도네시아에 갈 기회가 생기면 슈퍼마켓에서 미고랭이랑 삼발 소스 엄청 사서 와야지 ㅎㅎㅎ 바나나 튀김도 주문했는데, 오묘하지만 안주 하기에는 딱 좋은 맛이다. 으흐흐…

그리고는 슈퍼마켓으로 고고고… ㅎㅎ 사실 살 것은 없지만-_- 슈퍼마켓은 엄청나게 즐거운 곳이니까… 신기하게도 한 바퀴 돌면 어느새 가득 차 있는 쇼핑카트 ㅋㅋㅋ 문어 통조림, 치즈 팝콘, 살사소스, 아보카도 소스 등 신기한 것들 하나 둘 넣다 보니 가득 찼다 ㅎㅎ

양손 가득 돌아왔다. 커피라도 마시며 와이파이를 즐길까 했지만, 밤늦게 출항하니 지금 좀 쉬지 않으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돌아왔다. 기념품 가게에 잠시 들러 보았는데, 가격이 생각보다 너무 비싸서 걍 돌아왔다. 지난 번에 냉장고자석과 도자기 골무는 샀으니까. ㅎㅎ

내일은 파나마 운하를 건너는 날.

지난 번에는 비도 오고, 날씨가 잔뜩 흐렸었는데, 내일은 맑은 날씨 기대해 본다. 갑문이 열리고, 물이 한쪽으로 쏟아지며 수위가 높아지는 건 굉장히 특별한 경험이니까. 아까 코린토 검색하다가 보니 니카라과도 2020년 건설 목표로 중국 자본으로 운하를 건설 중에 있다고 하는데 한국 가면 자세히 알아봐야지… 괜히 궁금하니까… ㅎㅎ

여튼 오늘의 미션은 모든 클리어!!!


매거진의 이전글 크루즈 승무원 다이어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