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꾸는 앵두 Oct 28. 2017

크루즈 승무원 다이어리

10월 27일 파나마 운하

파나마 운하. 일어나기도 전부터 브릿지에서 방송을 해서 계속 깼다. 오늘은 이번 크루즈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파나마 운하. 모든 게 처음이었던 지난 번보다는 덜한 기대와 설레임 이지만 그래도 여전히 갑문들이 열리는 것을 보는 건 신기하고, 감동적인 경험이다.

 

오전 9시 반쯤 갑문에 도착한 우리는 오후 8시가 훌쩍 넘은 지금 막 마지막 운하를 건너고, 빠져나가는 중이다. 10시간이 넘는 대장정. 하루 종일 수고한 오션드림호에게 토닥토닥 해주고 싶다. 쉬지도 않고, 코린토로 항해 중. 낮에 한 번, 밤에 한 번 야외 갑판에 올라가 보았다. 물론, 인내가 별로 없어 갑문이 열리기를 기다리다가 내려오기 일쑤였지만..;; 갑문 열리는 건 사무실에서 티비로 시청 ㅎㅎㅎ 지난 번에는 대기 시간이 길어서 그런가 14시간이 넘는 대장정이었던 기억이 난다. 이번에는 그래도 그에 비하면 순조로운 편. 낮에 잠깐 올라가 보았을 때 우리 배 주변으로도 많은 선박들이 대기타고 있는 것이 보였다. 안녕, 반가워.


필요 물품이 있으면 store 라 불리는 창고(?)라 해야 하나. 부서장 사인을 받아, 종이를 들고 가서 물건을 받아 온다. 리셉션에서 쓰는 건 대부분 학용품들. 종이, 학용품, 건전지, 영수증 종이 등등. 자주 store 에 가는데, 무겁지 않는 이상은 내가 직접 간다. 벨보이 라는 포지션이 있어 다양한 일을 하는 친구들이 있는데, 이들은 선내의 모든 부서사람들이 불러 대기 때문에 항상 바쁘다. 무거운 건 부탁하기도 하지만, 왠만한 건 내가 직접. 사실 바람도 쐴 겸. 보통 store 는 배 맨 밑 층에 자리 잡고 있어서 바람을 쐬러 간다기 보다는 사무실을 잠시 탈출한다 정도가 맞겠지.. ㅋㅋㅋ


며칠 전 store 에 갔다가 반가운 한국 봉지라면들이 있는 것을 보았다. 물어보니 얼마 뒤부터 수량 있는 만큼만 크루바에서 팔 예정이라고. 크루바에 깔리는 날 알려 달라고 당부에 당부를 했었었다. 오늘 store 에 가니, 마침 나에게 전화중이었다고. 오늘이 바로 그 날이라며 ㅋㅋㅋ  아이디 카드 들고 크루바로 갔다. 불짬뽕, 참깨라면, 새우탕 컵라면 ㅋㅋㅋ 다 데려옴 ㅋㅋㅋ 그런데 문제는 봉지라면이라는 것.. 


흠.. ㅋㅋ 그래도 다 방법이 있지. 요즘은 전기냄비도 잘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화재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열을 낼 수 있는 모든 전기제품의 반입은 선내 금지다. 사실 헤어 드라이기도 그렇긴 한데, 이는 좀 예외로 해주는 편. 여튼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라면과 뜨거운 물을 붓고, 돌려주면 끝. 물론, 맛은 끓인 라면 보다야 못하지만 오…. 정말 이런 불맛이 나다니. 한국에서는 쳐다보지도 않는 라면. 먹는 다 해도 온갖 해산물과 야채 듬뿍 넣어 럭셔리하게 먹기만 하지 그냥 먹지는 않는 라면. 컵라면은 더더더더욱 안 먹는데. 배만 타면 그렇게 컵라면이 맛나고, 봉지라면은 심지어 감동적인 맛까지 나다니… ㅎㅎ 용기가 작아서 하나를 끓여서, 한 젓가락씩 먹으니 금세 동이 남. 하나 더 끓여서 국물에 밥까지 말아먹음. (사실 난 저녁도 이미 먹은 상태였….) 한국에 있다면 짬뽕을 먹을 지언정 짬뽕라면이 웬말이냐 할 텐데… 아. 진짜 짬뽕도 먹고 싶다. 위시(음식)리스트에 추가. 위시리스트. 버킷리스트 따윈 내게 없다. 음식 리스트 만이 있을 뿐 ㅋㅋㅋ

아. 오늘은 이렇게 행복하게 잠이 들 듯 싶다. 짬뽕라면 덕분에…


매거진의 이전글 크루즈 승무원 다이어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