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꾸는 앵두 Nov 14. 2017

크루즈 승무원 다이어리

11월 12일 힐로, 하와이

날씨가 개었다. 해가 났다. 이렇게 맑을 수가 없다. 어제는 그렇게 비가 오더니! 오후 1시에 출항. 오전 1-2시간 남짓의 쉬는 시간이 애매해 캐빈에 있었다. 어제 너무 다리가 아파 좀 쉬어야겠다는 생각이. 그러다 보게 된 메이즈러너. 이렇게 잘생긴 어린 애들이 총 출동해서 나오는 영화가 흔치 않은데. 영화를 보느라 점심도 거를 정도였다. 배가 고파도 괜찮아. 보기만 해도 배부른 아이들을 보았으니까 ㅋㅋㅋ 하루 종일 생각이 났다 ㅎㅎ 으흐흐.. 머쪄머쪄… ㅋㅋㅋ

맥주 한 잔 하러 크루바에 갔는데 크루 오피스 크루들하고, 윈다, 포트 에이전트 사람이 함께 앉아 있다. 나도 합석을 하면서 이야기 했다. 온 화두는 내일 우리가 무사히 나갈 수 있느냐 없느냐. 부디. 부디…

정말 내일 마지막 기항지 호놀룰루에 정박하고 나면 이제 정말 끝이다. 크루즈 승무원은 일하고. 쉬고. 일하고. 쉬고. 단 두가지다. 승선. 하선. 끝이 보이는 건 참 좋은 일. 하지만 8개월은 좀 긴 듯. 6개월 정도가 딱 적당할 것 같은데 그렇게 일을 시킬 회사들이 아니지. 그래도 운이 좋게 중간에 한국에 10일 정도 비자 문제로 휴가를 다녀왔으니 망정이지 아니었으면 힘들었을 듯 하다. 지금 돌이켜보면 작년 8개월은 정말 힘들었다. 어떻게 그걸 해 내었지….

우선은 쉬고 싶다. 쉬면서 보고 싶은 이들 만나고. 평창 올림픽도 보고. 좀 늦은 감이 없잖아 있지만 혹 봉사활동 할 수 있는 자리가 있다면 해보고 싶다. 알아봐야지. 민들레 읽다가 재미있는 글귀 발견. 백수가 과로사 한다. ㅋㅋㅋ 내가 그럴 듯.. 아마도 ㅎㅎ

걱정은 안 하려고 한다. 연애 빼고 다 잘하는 나니까 ㅋㅋㅋ 그러니 걱정해야 하는 건가 ㅋㅋㅋ

메이즈러너 다시 보다가 1시가 넘은 이 시각 잠자리에 드는 건 비밀. (6시 반 출근인데-_-)


매거진의 이전글 크루즈 승무원 다이어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