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시크푸치의힐링타임_190131. 미니멀라이프

버림과 비움의 미학이자 건강한 삶의 다이어트


#시크푸치의힐링타임 [190131]비움의 미학, #미니멀라이프


저는 카카오브런치와 소셜미디어 위키트리에 '시크푸치의 모닝레터'라는 제목으로 매일 오전 미디어, 강연, 건강, 심리학, 영화 등 5가지 분야에서 큐레이션 형식의 스토리를 연재한 바 있는 자칭, 힐링큐레이터 입니다.


처음엔 샐러리맨에서 벗어나 인생 이모작을 준비하며 나 자신을 힐링하고자 쓴 글이었는데 많은 분들이 공감해주시고 격려해주셔서 1년 365일을 하루도 빠지지않고 머릿 속의 생각을 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 아이들도 열독하는 유튜브가 포털을 대체하는 컨텐츠플랫폼으로 떠오르며 더 이상 미루면 않되겠다는 생각에 힐링 컨텐츠를 만들게 됐습니다.


제가 운영하는 카카오브런치에서 최근 조횟수가 급증한 스토리를 주제로 트렌드를 업데이트하여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그 첫 시간으로 '비움의 미학, 미니멀 라이프'란 주제로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스토리를 전할까해요.




정보와 소유의 홍수 속에서 실용성을 중시하며 실종된 자아 찾기에 나서는 현대인들이 많아졌다는데요.


3~5인가구에서 1~2인가구로 가족형태의 변화와 함께 비움과 버림의 미학, '미니멀 라이프'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미니멀 라이프란, 자신이 진정 원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서 불필요한 것을 소유하지 않는 삶의 방식으로, 여유와 가치의 행복을 누리는 것을목표로 한다고 해요. 일종의 ‘건강한 삶의 다이어트’라 할수 있습니다.


p.s. 많이 부족하지만 영상 만들면서 톤앤 매너나 표정을 교정해나갈 계획입니다 유튜브 채널 '시크푸치의 힐링타임' 구독 과 좋아요 부탁드려요


시크푸치의 힐링타임_190131. 비움의 미학, 미니멀 라이프


더보기 : 유튜브 '시크푸치의 힐링타임'



매거진의 이전글 정인선, '내 뒤에 테리우스'로 안방극장 신데렐라 등극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