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울시교육청 Feb 22. 2019

춥다는 핑계는 이제 그만!
실내 스포츠 추천

운동 결심을 했다가도 막상 추운 날씨 탓에 "따뜻해지면 해야지"하고 운동을 미루고 있지 않나요? 눈이 와도 비가 와도 미루지 않고 할 수 있는 실내 스포츠가 있죠! 춥다는 핑계가 안 통하는 실내 스포츠, 지금 함께 알아볼까요?


인공 암벽을 오르는 스포츠 클라이밍은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아찔한 긴장감을 즐길 수 있죠. 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전신 운동이며, 암벽 위로 올라간다면 성취감과 쾌감을 느낄 수 있어요.


벽에 튀긴 공을 다시 받아치는 스쿼시는 혼자서도, 둘이서도 할 수 있는 매력적인 운동이죠! 고강도 전신운동으로 근력 강화, 심폐 지구력 향상 등 체력을 높이기에도 좋답니다.


묵직한 볼링공을 굴려 10개의 볼링 핀을 쓰러뜨리는 볼링! 모든 핀을 쓰러뜨리는 스트라이크의 짜릿함을 맛보면 볼링의 매력에서 빠져나올 수 없는데요, 친구들과 함께 하면 더욱 즐겁답니다.


밖에 나가지 않고도 땀을 낼 수 있는 운동으로 요가를 빼놓을 수 없죠! 신체 교정, 유연함 향상, 근육량 증가, 스트레스 감소 등 신체는 물론 정신적으로도 좋답니다.



건강한 정신은 건강한 육체에서 비롯된다

운동하면서 흘린 땀은 몸을 개운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성취감도 얻게 해 주는데요, 실내 스포츠를 통해 건강한 겨울 보내세요!



서울시교육청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eouleducation/


매거진의 이전글 오늘 달이 참 밝네요 서울 달맞이 야경 명소 6곳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