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의 글을 더 이상 구독하지 않고,
새 글 알림도 받아볼 수 없습니다.
잃었던 식욕이 돌아오는 가을! 평소 입이 짧던 아이들도 가을에는 밥 한 공기 뚝딱 해치우고는 하죠. 오곡백과 무르익어가는 풍성한 가을에 가족들의 입맛을 더 돋우는 제철 과일도 많이 만나볼 수 있는데요. "이것도 괜찮은 것 같고 저것도 싱싱해 보이는데... 어떤게 더 좋은 과일일까?" 신선하고 맛 좋은 가을 제철 과일 고르는 방법을 아시나요? 서울교육나침반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사과의 신선도는 사과 꼭지를 확인하면 알 수 있어요. 꼭지가 잘 붙어 있고 푸른빛을 띠면 싱싱한 사과이며 들었을 때 단단하고 묵직한 것이 좋습니다.
보관tip!
다른 과일들과 분리해 신문지나 비닐 랩 등으로 낱개 포장해 냉장보관해요.
단감은 전체적으로 색깔 차이가 없이 등황색을 띠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꼭지는 황색으로 볼록하게 튀어나오고 표면이 매끈할수록 좋은 감이랍니다.
보관tip!
4~5개씩 지퍼백에 넣어 밀봉한 후 냉장보관해요.
배는 일반적으로 색이 밝고 선명한 황갈색에 둥글고 크며, 배 고유의 점 무늬가 큰 배가 좋아요. 또한 껍질이 두껍지 않은 배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보관tip!
신문이나 키친타올로 감싼 후 냉장 보관해요.
좋은 석류는 들었을 때 무겁고 선명한 붉은색을 띠어요. 또한 껍질이 단단하고 상처가 적은 석류가 맛이 좋답니다.
보관tip!
껍질을 벗기지 않은 석류는 2~5℃의 서늘한 곳에서 2~3주 정도 보관 가능합니다.
맛있는 제철 과일 고르는 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싱싱한 제철 과일 챙겨 먹고 건강한 가을 보내세요!
[출처] 서울시교육청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