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어린이 예절교육 -낯가림 심한 아이의 인사 교육

by 서울시교육청
img_xl.jpg


혹시, 자녀가 어른들에게 부끄러워하며 인사를 하지 않아 당황했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인사를 부끄러워하는 우리 아이를 위한 인사예절교육! 함께 알아보아요!


img_xl (2).jpg


평상시에 자연스럽게 경험해요!


낯을 많이 가리는 아이들은 처음 보는 사람들에게 인사하는 것을 힘들어하죠. 이럴 땐 엄마 아빠가 평소 주변 어른들에게 웃으며 인사하는 시범을 보여 인사하도록 유도해주는 것이 좋아요.



img_xl (3).jpg


강제로 시키지 않아요.


억지로 인사를 시키는 행동은 아이가 인사하는 상황에 대한 부담감과 거부감이 더욱 커지게 합니다. 그러므로 이보다는 아이가 한번 인사를 잘했을 때 칭찬을 해 아이가 자신감을 얻도록 해요.



img_xl (4).jpg


대변인이 되어주세요.


아이가 쭈뼛거리며 인사하는 것을 힘들어한다면 부모님이 나서 상황을 전환시켜요. 이를 통해 아이는 인사를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답니다.




img_xl (5).jpg


역할놀이를 통해 인사하는 연습을 해요.


인사하는 것도 연습이 필요해요. 인사를 강요하기보다는 아이가 좋아하는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익숙해지도록 유도해요. 이때, 아이가 자신이 인사를 못해서 연습한다고 생각하지 않도록 해요.




img_xl (7).jpg


낯가림이 심한 아이의 인사 예절교육법을 알아보았어요. 우리 아이가 언제 어디서든 예의 바르게 인사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부터 우리 아이들에게 관심을 가져보아요~





[출처] 서울시교육청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ch/seouleducation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서울 첫눈의 기준은 무엇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