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찬란한 하루 Nov 15. 2020

내가 사랑하는 습관

내가 사랑하는 습관은 아침 일찍 일어나는 습관이다.

재수할 때부터 의도치 않게 만들어진 습관인데,

때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비교적 항상 일찍 일어나는 편이다.

물론 늦잠을 자기도 하지만 전반적으로는 일찍 일어나려고 한다.


일찍 일어나서 무언가를 하든,

내가 내 삶을 주체적으로 살고 있다는 느낌을 받는다.

조금이라도 일찍 일어나면 내가 하고 싶은 그 무엇이든가를

하나라도 더 할 수 있을 때가 많아서인 것 같다.


살면서 하고 싶은 것만 하고 살 수 없다는 걸 느낄 때가 많기에

나이가 들면서는 하고 싶지 않은 일도 해야 한다고 느낄 때가 많기에

조금이라도 일찍 일어나서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나라도 

할 수 있는 때가 점점 즐거워진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사랑하는 놀이기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