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찬란한 하루 Nov 18. 2020

내가 사랑하는 악기

내가 사랑하는 악기는 피아노다.

어렸을 때는 치기 싫어서 억지로 배우다 그만뒀던 것 같다.

그렇다고 지금 악기 하나 배워둘 걸 딱히 후회는 하지 않는다.

비교적 사랑하는 악기가 피아노이지 

피아노 치는 걸 사랑하진 않기 때문에.


피아노 연주를 듣는 걸 좋아하지, 치는 건 좋아하지 않는다.

이따금씩 좋은 피아노 소리가 들리면 마음이 편안해진다.

그렇지만 내가 칠 생각을 하려고 하면 왠지 스트레스가 쌓인다.


어렸을 때는 내가 뭘 잘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공부, 피아노, 태권도, 미술 등등 여러 가지를 해본 것 같다.

그렇지만 뭐 하나를 하더라도 잘해야 한다는 생각에

별로 재능이 없는 나를 보며 흥미를 잃었던 것 같다.


나이가 들어서 보니 

시도를 한다고 바로 잘할 수 있는 게 아니다.

꾸준히 하다 보면 실력이 늘고 나아지는데 

실력이 나아지기 전에 그만뒀던 것 같다.


그래서 꽤 오래 그런 식으로 살았고,

이 나이 먹고서야 지금 당장 시도해서 못하더라도

꾸준히 하겠다는 마음을 먹고 도전 중이다.

물론 못하는 나를 보면서 좌절하고 힘들 때도 많지만,

이 경험으로 내가 더 나아지리라 믿으며 오늘도 열심히 내 도전을 이어간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사랑하는 습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