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찬란한 하루 Nov 18. 2020

내가 사랑하는 호응/리액션

내가 사랑하는 호응/리액션은 '괜찮아'이다.


살다 보면 내 삶에서 가지고 있는 문제가 나에게 커 보일 때가 많다. 

그러다 보면 진짜 괜찮은 문제인데도 제대로 보지 못할 때가 많다.

그럴 때 누군가가 '괜찮아'라고 리액션을 해주면 

나를 멀리 보며 다시 한번 정리해볼 수 있게 된다.


또 진짜 괜찮지 않은 문제더라도 어떤 식으로든 헤쳐나갈 수 있다.

그렇지만 어둡고 지치면 길이 보이지 않는 것 같다.

그럴 때 누군가가 '괜찮아'라고 리액션을 해주면

나를 객관적으로 보며 갈 길을 조금씩 찾아나가는 것 같다.


나도 누군가에게 '괜찮아'라고 말해줄 수 있는 여유가 있는 

그런 사람이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사랑하는 거짓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