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찬란한 하루 Oct 10. 2020

내가 사랑하는 자동차

내가 사랑하는 자동차는  포르셰  파나메라 S이다. 


사실 '사랑하는'이라는 워딩을 붙이기에는 

타본 적도 없고 산 적도 없기 때문에 민망하긴 하지만, 

나이 들어 갖고 싶다고 생각한 차이다. 


어렸을 때는 차가 비싸다고는 생각하지만, 

얼마나 비싼지는 체감을 하지 못했다. 

성인이 된 지 한참 지난 지금에서야  

차는 굉장히 비싼 상품이라는 걸 느낀다. 


처음 제대로 운전했던 건 대략 3년 전인 것 같다. 

장롱 면허로 5년 정도를 가지고 있다가, 

3년 전부터 운전을 해보기 시작했다. 


생각보다 핸들은 쉽게 틀어지고 

속도도 쉽게 올라가서 

운전하면서 더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지금의 운전 습관을 보면 

과연 조심하고 있는지 살짝 의문이 들 때가 있다. 


이야기가 다른 방향으로 샌 거 같지만, 

사실 사랑하는 차라고 했지만  

막상 저 차를 살 날이 오게 될지 의문이 든다. 


사치품에는 그다지 관심이 없는 편이라, 

물론 누군가에게는 사치품이 아닐 수도 있겠지만 

차는 굴러만 간다면 그만이라는 생각 때문에 

살 수 있는 정도의 돈을 벌더라도 살 지는 다소 의문이다. 


그렇지만  지금보다 진지하게 살지 말지 고민할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라며 

오늘도 열심히 달려본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사랑하는 신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