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찬란한 하루 Oct 09. 2020

내가 사랑하는 신발

내가 사랑하는 신발은 슬리퍼다.


땀이 많아서 여름을 싫어하지만,

그나마 여름이 괜찮은 이유 중 하나는 슬리퍼다.

맨발로 슬리퍼를 신고 걸을 때 그 기분이 좋다.

다른 신발보다 훨씬 편하고 자유롭게 느껴진다.


어렸을 때는 막연하게

어른이 되면 하이힐, 구두를 신는 건가 보다 했다.

그렇지만 대학생 때 가끔 하이힐, 구두를 신을 때마다

돌아다니고 집에 올 때면 신발을 늘 버리고 싶었다.


무언가를 얻기 위해서는 편안함을 버려야지 

얻을 수 있다고 하는 경우들이 많다.


불편한 신발을 신어야 예뻐 보이고,

힘든 일을 견뎌야 더 나아지고, 올라갈 수 있다고들 한다.


물론 어떤 경지에 오르기 위해서는 

뼈를 깎는 노력이 있어야 한다는 말이 틀렸다는 건 아니다.

그 고통이 자양분이 돼서 성장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그 고통이 지나치게 나를 해치는 고통이라면,

과연 참을 필요가 있는지 의문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사랑하는 TV 프로그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