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찬란한 하루 Oct 22. 2020

내가 사랑하는 나라

내가 사랑하는 나라는 한국이다.

코로나 발병을 전후로 이 질문에 대한 

나의 생각이 많이 바뀐 듯하다.


원래라면 여행지 중 가장 좋아하는 나라를 꼽았을 것이다. 

그렇지만 해외여행이 힘든 상황에서 

내가 있는 공간에 대해 더 많은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


예전에는 일탈, 일상에서의 탈출을 생각하면

무조건 해외를 생각했던 것 같다.

오랫동안 살아온 한국과는 다른 공간

그 속에서 새로운 것을 경험하며 많은 것을 얻으며

행복을 느끼고 싶었던 것 같다.


지금은 해외여행이 쉽지 않은 만큼

내가 살아온 공간에서 내가 행복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보고 있다.


생각해보면 일상에서 충분히 행복을 찾을 수 있는데

일상 속에선 늘 불평만 했었던 것 같다.

좀 더 나의 일상에서 행복을 찾을 수 있는 연습을 해야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사랑하는 요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