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ngle을 통한 학습의 장점, 그리고 단점
Ringle 은 창업 후 12년 째, 영어 교육이라는 한 길을 묵묵히 파 들어가고 있는 스타트업입니다. Ringle 은 더 나은 커리어를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 분들 대상, 내가 원하는 영어 실력을 장착할 수 있게 돕는 것에 12년 째 집중하고 있습니다.
Ringle을 통한 영어 학습의 장점은, 유저의 스트레스 및 집중도를 동시에 끌어 올려, 시간 당 학습 효율을 높이는 데에 있습니다.
Ringle 1:1 화상영어의 튜터는 미국/영국 명문대 출신 원이민들입니다. 전 세계에서 모인 수재들이며, 학부 과정부터 다양한 인턴십을 진행하며 졸업 후 5년 내 특별한 커리어 안착에 성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전 세계에서 가장 똑똑하고 열정있는 친구들입니다. 이런 똑똑한 친구들과 다양한 사례 기반의 교재를 바탕으로 1:1 영어 수업을 진행하는 것은, 매우 높은 수준의 집중력을 요하고 그 과정에서 재미와 스트레스를 동시에 받게 됩니다. 이런 수업을 1달에 6회 이상 꾸준히 해 나가면, 결과적으로 링글 유저 분은 원어민과의 1:1 대화 시 최소한 주눅들지 않고 내 생각을 전할 수 있는 체력을 키울 수 있게 됩니다.
Ringle 의 AI 튜터/AI 전화영어는, 직장인 분들을 위해 설계된 AI 기반의 영어 학습을 지원합니다. 1:1 수업과 Ringle AI 튜터/전화영어를 동시에 이용하시는 분들은, AI 튜터/전화영어를 통해 1:1 화상수업을 준비하고, 1:1 화상수업 후 AI 와 반 강제적 복습 (AI 전화영어가 1:1 수업 후 24시간 내 전화를 해서 1:1 수업의 복습을 유도합니다) 을 유도하며, 더 학습할 수 있는 건전한 압박을 제공합니다.
AI 튜터/AI 전화영어를 단독으로 이용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1:1 화상영어를 바로 하기에는, ‘원어민과의 수업 압박이 아직은 너무 심하다’ 느끼시는 분들이, Ringle AI 와의 수업을 단독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단, Ringle AI 는 직장인/대학(원)생을 타겟하고 있기 때문에, 마냥 재밌지는 않습니다. Ringle AI 의 키워드는 커리어 발전을 위해 도움이 되는 영어 실력 향상을 도와드리는 것이고, 그 과정에서 ‘압박을 통한 영어 학습 지원’을 theme 으로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Ringle 의 단점은 학습 과정에서 스트레스를 수반한다에 있습니다. 1:1 수업 1시간 전, 많은 유저 분들은 긴장이 되고, 후회도 한다 (그냥 내일 할걸)고 전해주시는 유저 분들이 꽤 많았습니다. 결국 영어는 여전히 나를 불편하게 하는 언어이기 때문입니다. 내가 불편하게 느끼는 언어를 professional 역량을 강화하는 관점에서 업그레이드 하는 과정은, 사실 더 불편할 수밖에 없습니다. 재미있게 공부해서 실력이 향상될 수도 있지만, 여행 영어 수준을 넘어 직장인 영어를 정복하기 위해서는, 재미있게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닌 압박을 견뎌내는 시간이 필요하다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게 링글의 단점일 수 있는데, 저는 그 단점은 받아주시고 견뎌내시고 결국 이겨내고자 하는 분들을 유저로 모시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2026년은 더 쉽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리를 둘러싼 외부환경이 우리를 더 압박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AI는 나의 본원적 경쟁력을 챌린지하는 요소로 작용할 것이고, 글로벌 회사/스타트업들은 한국 시장을 집요하게 공략해 들어올 것입니다. 글로벌 시장으로 나가는 길은 문은 더 활짝 열리겠지만, 더 높아진 경쟁 강도로 인해 성공 확률은 더 낮아질 수 있습니다. AI 는 통역/번역을 쉽게 만들어 줄 수는 있지만, 내 입에서 영어가 나와야 하는 순간을 아이러니하게 더 많이 만들어 줄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2026년에 Ringle과 함께 노력하시며 압박을 뚫어내고 내 생각, 내 본심을 세상에 강력하게 전달할 수 있는 사람으로의 성장을 함께 해 나가면 좋겠습니다. 저희는 실력 향상이라는 키워드 하나만 보며 유저를 건전하게 압박하되, 유저가 압박을 뚷고 더 성장하실 수 있는 길을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2026년을 대비한 프로모션 행사도 진행되고 있는 만큼, 2025년의 마지막 선택, 그리고 2026년의 첫 번째 선택을 Ringle 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러면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꼭 찾아와 주세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승훈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