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aysh Feb 23. 2016

사랑의 반대말은 무관심

문득 깨달은 '무관심'의 매커니즘

어릴 적, 성당에서 교리공부를 가르쳐 주시던 선생님이 물었다.


"사랑의 반대말이 뭘까요?"

"미움이요~"

"아니에요, 사랑의 반대말은 무관심이에요"


그때 선생님이 사랑의 반대말이 왜 무관심이라고 했는지는 기억이 선명하진 않지만,  그때서부터 지금껏 별 생각없이 그냥 그런줄 알았다.




어느 덧, 사회생활 6년차.

조직생활이라는 걸 하다보니, 세상 살다살다 처음보는 부류의 사람들이 많다는 걸 알게됐다.


남 말하기 좋아하는 사람.

아님말고 식으로 함부로 얘기 툭툭 내뱉는 사람.

등등등


뭐라고 한마디 하고 싶어 목구멍 끝까지 차오른 적이 한두번이 아니지만 문득, 이런 사람들에게 한마디 말조차 조언하고 섞는 게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다.


'혹시라도 내 말을 듣고 좋은사람이 될까봐.'


안된다. 혹시라도 저 사람이 내 말을 듣고 좋은 사람이 되면 안된다. '사랑의 반대말은 무관심'이란 말 뜻의 깊은 뜻은 바로 이런 거 아닐까.. 싶었다.




사회생활에 찌들어.. 조직에서 좋은사람만 손해보는 것도 많이 보고, 나쁜놈만 길길 날뛰는 모습만 보다보니 난 이제 좋은사람이 되기에는 글렀나보다.


젠장. 그 사람들에게 복수하고 싶다.


.

.

.


근데.. 내 얼굴에 침 뱉는 기분이 드는 건 뭐지.

그냥 기분 탓인가?


음.. 안되겠다. 옌장.

우리 모두 사랑합시다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