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팀장 Oct 24. 2022

잘 될 사람 2

 나는 지금 크몽에서 면접 컨설팅을 하고 있다.

 퐁당퐁당 회사를 잘도 옮겨 다녔던 특기(?)를 살려 소소하게나마 돈벌이를 하고 있으니 세상에 버릴 경험은 하나도 없다는 말이 맞긴 맞나 보다.


 내가 생각지도 못했던 면접 컨설팅을 하게 만든 대학생이 한 명 있었는데 오늘 그 학생에게서 메시지가 왔다.


 1차 면접은 직접 컨설팅해주고 최종 면접 때는 메시지가 왔길래 그 회사 대표님의 성향과 예상되는 질문, 그리고 답변 태도에 관해 약간의 팁만 주었는데 최종 면접 관문까지 뚫고 입사에 성공했다.

 나도 최종 결과가 어떻게 됐을지 궁금했지만 먼저 물어보기도 좀 그래서 연락해보려다 말았는데 이렇게 기쁜 소식을 전해오니 내 일처럼 기뻤다.


 이 학생의 컨설팅을 마치고 나서 와이프에게 했던 말이 있다.


이 친구는 뭐가 돼도 될 것 같다.


 입사 지원을 한 회사와 직종에 대해 잘 알고 싶어 잘 찾기도 힘든 패션 MD 업무에 관한 전자책을 찾아봤을 것이다.

 어찌어찌해서 전자책을 찾았는데 이 책을 쓴 사람이 자기가 가고 싶은 회사와 직종에서 꽤 오래 일했던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일단 메시지부터 보냈을 것이다.

 

 "저, 혹시 면접 컨설팅도 가능하실까요?"


 그래서 그 학생은 내 첫 컨설팅 고객이 되었다.



 그 학생의 목표가 패션 MD가 아니었을 수도 있다.

 어쩌면 일단 빨리 취업을 하는 것이 목표였을 수도 있다.

 원래 목표가 무엇이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지금의 목표에 가장 빠르게 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간절한 마음으로 동분서주했을 것이다.

 컨설팅을 하는 동안에도 그 마음이 고스란히 전해져 나도 성심껏 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 

 그런 지원자를 마다할 회사는 없다.

 내가 그 회사의 면접관이었어도 그 스토리를 알았다면 분명히 뽑았을 것이다.


 나는 살짝 방향만 잡아줬을 뿐 본인이 다 만들어낸 결과인데도 고맙다며 저렇게 메시지까지 보내다니, 이런 사람은 잘 될 수밖에 없지 않을까 싶다.


 목표를 향한 간절함, 돕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진정성, 그리고 감사할 줄 아는 마음.

 잘 될 수밖에 없는 젊은이를 또 한 명 만났다.

 그 학생, 아니 그 사회 초년생은 분명히 잘 될 것이다.


 요 근래에 잘 될 젊은 친구들을 계속 만나고 있다.

 다음엔 또 어떤 잘 될 사람을 만나게 될지 궁금하고 기대된다.

  


#취업#면접#간절함#진정성#감사#성공#컨설팅#크몽

  

매거진의 이전글 잘 될 사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