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송코치 Feb 10. 2020

DAY 10_지난 10일 동안 당신은 무엇이 달라졌나요

변화와 연결의 커뮤니티, 한달 / 한달자기발견과 한달씽킹


변화와 연결의 커뮤니티, 한달을 10일 째 하고있다. 무엇이 달라졌을까?



1. 브런치 시작

한달을 시작하기 앞서 브런치에 작가신청을 했고 딱 맞춰서 브런치 작가등록이 되었다. 그리고 10일만에 18개의 글을 썼다. (와아 짝짝짝~!) 그전엔 상상도 못할 일이다. 남의 글을 보기만 했다. 소비자에서 생산자로 변화하고 있다고 느낀다. 물론 사람마다 기준에 따라 누군가가 보기엔 미숙해 보일 수도 있고, 누군가가 보기엔 대단해 보일수도 있다. 하지만 글의 퀄리티를 떠나 일단 매일 쓰려고 노력했고 매일 써냈다.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선에서 최선을 다했다. 어찌됐건 10일을 버텨낸 나에게 박수를 보낸다. 



2. 나에 대한 스토리 재료를 찾다

이번 한달을 하면서 나의 과거에 대한 스토리재료를을 많이 찾아냈다. 어릴적 차범근 축구교실 했을 때 이야기, 어머니가 용산에서 바가지 써서 게임기 몰래 사오신 이야기, 음악과 관련된 이야기, 어느날 머리에 혹이 생긴 이야기, 자취생활 이야기, 연애이야기, 고양이 이야기 그리고 생각도 하기 싫은 비트코인 이야기까지. 한달자기발견을 하며 읽은 책 <손바닥 자서전 특강>이 도움이 많이 되었다. 


앞으로도 내 삶을 기록하며 살고 싶다. 가끔 내가 잘 살고 있나 하며 멍하게 있을때가 있는데, 그럴때마다 내가 쓴 삶의 기록을 보면 '아~ 내가 이때 이런생각을 했었지. 맞아 그때 이랬었는데' 하며 안심할 수 있을 것 같다. 남은 한달도 잘부탁드립니다 :')

매거진의 이전글 자기발견 DAY 9_손바닥 자서전 특강 마무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