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마음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더언니 Dec 06. 2018

아무리 내 사랑이 커도,

너가 원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어.

나 혼자 하는 사랑은 아무런 의미가 없어.



아무리 내가 미련한 곰탱이어도,


나 혼자 너를 쫓아다니고,

나 혼자 너의 연락을 기다리고,

나 혼자 이렇게 애타게 너를 바라만보지 못하는 까닭은,








나는 그마저도,

나는 나의 사랑마저도 너에게 부담이 될까봐

강요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야.





한 때는 서로가 원했고,

나만큼이나 너도 열렬하여도,



늘 한편으로는 걱정을 해.


어쩌면 이런 나를,

너는 잊고 지낼 수 있을거라는 것을.




왜냐하면,


너는 너무 바쁘고,

너는 해야할 일, 신경써야 할 일들이 너무 많으니까.






응, 이해해,







그런데,



나는, 너를 잊지 않아.


내가 할 수 있는거라곤,

너가 나에게 해주었던 따뜻했던 그 약속을 종일 기억해내는 것 말고는 없는걸.






내가 기억하는 너,

네가 나에게 주었던 그 사랑을,



너는 기억하고 있을까?


그 자리,

우리가 서로를 품었던 그 따뜻한 온기를,



너는 기억하고 있을까?

나만큼이나 간절할까?







나는 그 곳에서 기다리는 것 말고,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몰라.




있잖아,



네가 설령 오지 않는다 하더라도,


나는 너와 관련된 모든 것을 사랑해.



너를 향한 그리움마저,


너를 향한 기다림마저.








왜냐하면,


알지?



나는,



미련 곰팅이니까.

매거진의 이전글 우리라는 이름의 날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