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igantes Yang Apr 03. 2022

내가 달리기를 잘했던가

내가 달리기를 잘했던가


나는 어려서 굉장히 운동신경이 둔한 아이였다.


갓난아이일 때에도 이미 걸음마를 떼어야 할 때에도 저는 서있지를 못해서 어른들이 혹시라도 다리에 문제가 있던 게 아닌가 걱정을 했었다고 한다. 나는 특히 달리기를 잘하지 못했다. 초등학교 6학년 체육대회 때 100미터 달리기 기록이 아직도 기억이 난다. 총 5명이 나란히 서서 기록을 쟀는데, 나만 28초가 나왔다. 어려서는 뛰는 법을 잘 몰랐던 것 같다. 중학교 1학년 때에도 1,000미터 달리기 시험 만점이 3분 50초였을 때 나의 기록은 6분을 넘었었다. 너무 답답한 마음에 방학 때 날을 잡아서 온갖 운동을 했던 기억이 있다. 특히 달리기 연습과 줄넘기를 매일같이 했다. 그 결과 중학교 2학년 때의 1,000미터에는 3분 45초 기록을 했었고, 3학년에 올라가서는 3분 30초가 나오게 되었다. 고등학교 1학년 때 나의 100미터 달리기 기록은 14초까지 나왔었고, 1,600미터 기록은 3분 10초(만점: 3분 50초)가 나왔었다. 중학교 2학년 때부터 달리기가 너무 좋았었고, 거의 매일 밤 뒷산에 올라가서 몇 킬로씩 뛰었다. 체력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건강해진 내 모습을 보면서 매일 자신감이 넘쳐났었다.

 

물론 군대를 다녀와서 무릎을 다친 뒤로(십자인대 파열) 또 다칠까 두려운 마음에 운동과는 거의 담을 쌓고 살고 있지만, 중고등학교 당시에 전교 5등 안의 기록을 보유하던 나 자신이 너무나도 멋있게 느껴졌다.


단 한 번도 공부로 전교에서 놀아보지 못한 나로서는 값진 기록이자 멋진 기억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씨불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