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툰남편 김광석 Apr 25. 2019

아내에게 어리광을 부린 날

서툰 남편의 자서전 +139

밖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집으로 가져가지 않으려고 노력해야겠다.


어제와 그제
이틀 연속으로 유경이에게
어리광을 부렸다.  

저녁을 먹은 후
설거지도 하지 않았고


집안일을 돕기는 커녕
빈둥빈둥 뒹굴거리며
저녁을 흘려 보냈다.


아프다는 핑계에
일에 대한 스트레스가
많았다는 핑계를 접목시키며
개망나니가 된 것이다.


첫째날에는
솔직히 죄책감이 적었다
죄책감을 느낄새도 없이
자유시간이 끝났으니까


하지만 둘째날은 달랐다.
유경이는 아무말 없이 내 어리광을 받아주지만 

내 자신이 나에게 이런 말을 속삭이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솔직히 너 그정도로 힘든 거 아니잖아. 그리고 밖에서 힘든 걸 왜 안에서 풀어?"


"정신이 번쩍 들었다"
사실 이 포인트에서
이렇게 말할 수 있어야 한다는 걸 안다


하지만 저 속삭임이
마음속에 들릴 때도 나는 생각했다


"아니야 나 힘들어~"


그렇게 나의 스트레스와
피로라는 부담을 온전히 유경이에게 전한 뒤
나는 침대에 누워서
조카 '윤후'의 영상을 봤다


2살 아기는 엄마에게 떼를 쓰기 위해 

억지 눈물을 만들고는 

작전이 성공했는지 눈치를 보고 있었다.


딱 내 모습 같았다


어젯밤엔 웃으며
영상에 댓글을 달고
유경이에게도 능청스레 보여줬지만


오늘 아침
지하철을 타기 위해 뛰면서
머릿속에는 이런 결심이 스쳤다


밖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집으로 가져가지 않으려고 노력해야겠다.


이전 10화 어젯밤에는 아내의 품에 안겨 잠들었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