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환철 Jul 26. 2024

인간은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하다

우중캠핑에서 만난 너도 그렇다

제주 날씨는 변덕스럽다. 방금 전까지 눈부시게 빛나던 태양이 갑자기 사라지고, 폭풍우가 몰아치며 하늘은 잿빛으로 물든다. 금능에서 해수욕을 계획했다가 다 접고 이번 여름휴가 중 가장 기대했던 캠핑존에 도착했을 때, 나는 이 변덕스러운 날씨에 감사했다. 날이 안 좋다며 가족은 편안한 호텔에 남겨두고, 나 혼자 이곳에 온 것이다.

혼자 있는 이 순간, 나는 문득 깨달았다. 모든 이는 각자의 시간이 필요하구나! 아이들의 웃음소리도 좋고, 아내와의 대화도 즐겁지만, 이렇게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는 것도 큰 행복이다. 바람에 흔들리는 텐트 안에서 따뜻한 커피 한 잔을 마시며, 나는 세상 모든 걱정을 잠시 내려놓고, 오직 나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다.


이런 작은 순간들이 모여 진정한 행복을 이루는 것임을 새삼 느낀다. 자연의 소리, 맥주 한 잔의 여유, 꼬들한 라면 가닥 그리고 스스로와 대화하는 시간. 이런 소소한 순간들이 인생의 큰 기쁨이 될 수 있다는 것이 이번 여행의 소득이다. 변덕스러운 날씨도, 예고 없이 찾아오는 폭풍우도 이제는 더 이상 나에게 장애물이 아니다. 인간은 모든 걸 기억하지 않는다. 의미 있는 시간만이 머물 뿐이다. 거센 빗소리가 내 감성을 두드린다. 이런 순간들이 나를 더 강하게, 더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작은 선물임을 느끼는 밤이다.

작가의 이전글 지금의 나는 내가 생각하고 행동한 것의 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