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hinyking Sep 06. 2021

발걸음을 멈추어 지켜보았다

어린 왕자에게 보내는 편지


어린 왕자야.


만약 나의 이 별이 네가 살던 작은 별처럼

의자만 몇 걸음 옮겨 언제든지 석양을 볼 수 있더라면

나는 그날, 

나를 쓰다듬어주는 듯한 저 석양을 몇 번 보았을까


너는 슬플 때면 해 지는 것이 좋아져

어느 날 해지는 모습을 마흔세 번이나 보았다 했지.


이 별은 너무 커서 오직 번뿐이라 

걸음을 뒤로 옮길 수 없어.

내가 할 수 있는 건 그저

걸음을 멈추고

처음 마주하였을 때부터 저 끝으로 사라지고 사라질 때까지 

우두커니  정성스레  번 지켜보는 수밖에 없었어.


오래 위로받고 싶은 나머지

시간을 멈추고 싶던 내 마음은

네가 몇 번이나 의자를 옮겨야 했던 그 마음을 곱씹어 떠올리게 하더라.






매거진의 이전글 공활한 가운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